본문 바로가기
Food

피자식빵 만들기 아이와 집콕놀이 마트를 못가서 식빵 피자 소스까지 만든 주방놀이 하던 날

by kim_마녀 2020. 9. 9.

아이와 집콕놀이 요리놀이 

이번엔 피자식빵 만들기 ~  식빵 피자 소스까지 아이와 간단하게 만드는 법 

 

시국이 이렇다 보니 집앞에 대형마트 창고형마트 두개나 있는데 가지를 못해요

동네 분위기가 심숭생숭 하니 집콕에 연속 ..

뭐 1월부터 대부분 어린이집 안보내고 데리고 있었던 통에 이제 그냥 원래 집에 있었던 느낌?

도대체 뭘 하고 아이와 시간을 보내야 하나 싶었는데 하다보니 요리놀이는 매일같이 하고 있어요

 

전화기만 주구장창 보여줄 순 없어서 문센 다니던 느낌대로 집에서 아이와 함께 주방놀이하기 시작했는데

반찬도 같이 만들고 간식도 같이 만들며 오전시간을 보내니 시간도 금방 가더라고요 

얼마전엔 아이와 피자식빵 만들기 성공적으로 했는데요

집에있는 재료 끌어모으고

피자 소스도 없어서 피자소스 만드는법 찾아서 직접 하니 빵집에 파는 소세지빵 맛이더라구요?!

아이와 함께 만들며 브런치로 베란다에서 캠핑느낌 내면서 먹었는데 

식빵피자 만들기 주방놀이에 이어 베란다 캠핑놀이로 이어지니 집콕놀이 시간을 알차게 잘 보냈던 하루였어요

 

식빵피자 만들기 재료 

식빵  - 식빵은 한쪽이 한조각 정도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양에 맞춰 준비해 줍니다

모짜렐라 치즈 / 슬라이스치즈  - 마트를 가지 않고 집 앞 편의점에서 뿌려먹는 치즈 샀더니 괜찮네요

그외에 양파 버섯 마늘 햄 옥수수콘 등등 피자식빵 만들기 하면서 어울릴법한 재료들을 준비했는데요

저는 감자볶음도 준비했어요 

반찬으로 이 것도 아이와 만들기 했었는데 남은 포테이토피자 느낌 내려 넣었더니 맛있더라고요?!!

생감자를 이용해도 좋지만 미리 익혀져 있는거라 덜익지도 않고 간도 되어있으니 꿀맛

감자볶음 집에 있다면 식빵피자 만들기 할 때 사용해보세요 

피자식빵 만들기 하면서 꼭 있어야 하는 피자 소스 ~!

이것도 만드는 법 찾아서 보니 어렵지 않아서 바로 준비했어요 

피자소스 만들기  - 양파 다진마늘 케찹 후추가루

오일을 살짝 두른 팬에 다진 양파 넣고 볶아주다가 간마늘 2t 잘 섞어주고요

케찹은 계량을 하지 않았는데 세큰술 정도 되는 양 인 것 같아요

케찹이 많이 들어가도 맛이 이상해 지지 않지만 양파나 마늘의 맛을 더 느끼고 싶다면 조절해주면 되겠죠?

양파와 마늘은 매울 수 있어서 마지막에 케찹 넣을 때 아이에게 부탁 했답니다 

주방놀이 한번씩 제대로 하면 집콕놀이 하면서 즐거운 시간 보낼 수 있어요 

초간단 피자 소스 만드는 법이라 후추로 마무리 !!

오옷 !! 생각보다 정말 괜찮아요  이게되??  됩니다 

 

그렇게 피자식빵 만들기 재료 준비 끝 !!

사진과 글로 풀어서 그렇지 정말 간단하게 준비할 수 있어요 

소스를 만들때 버섯과 햄은 아이가 빵칼로 자르며 지루하지 않도록 해줬어요 

재료준비가 끝났다면 식빵에 소스 먼저 바른후 재료들을 마음껏 올려줍니다 

다른 재료는 모르지만 치즈는 마지막에 올려줘야 확실하죠 ^^

식빵피자 만드는법 어렵지 않고 재료도 오히려 듬뿍 넣을 수 있어서 종종 집에서 해먹기 좋은 것 같네요 

그렇게 피자식빵 만들기 4조각 완성!!

아빠는 2개 먹어야 한다며 ㅋㅋㅋㅋㅋ 

갈리피자에 꽂혀서 집에 있는 통마늘 편마늘로 썰어 올렸는데 이것도 진짜 야채 먹이기 좋네요!!

에프가 작기도 하고 열전달이 아무래도 큰 에프보다는 덜되어서 180도 에서 5분정도 돌려줬어요 

감자도 익어 있는 상태였고 마늘도 통마늘이 아닌 편마늘을 사용해서 180도에서 5분 돌려주니 먹지 좋은

식빵피자 완성이 되었답니다 

아이도 맛있다고 다음에 또해먹자고 하더라고요 ^^ 

식빵피자 만들기 하면서 두개 남아있던 모닝빵으로 갈릭빵 만들기 해봤어요 

이건 더쉽네?!!

간마늘 1스푼 설탕 1스푼 버터 0.5 비율로 섞어서 전자렌지에 15초 정도 돌려 녹여준후 

모닝빵에 발라서 에프에 돌려주면 끝!!

마늘 향을 더 강하게 하고 싶다면 마늘을 추가요 ~ 달달하게 먹고 싶다면 설탕을 추가~

좀더 윤기있게 그럼 버터를 더 넣으면 되는 개인의 취향 ~

답답한 집콕생활 체력을 빼야하는 아이는 더할거예요

엄마는 끼니걱정을 해야하니... 

어렵지 않은 요리놀이

그중에 피자식빵 만들기 해서 하루 재밌게 보내는 걸 추천드려요 

소스도 어렵지 않으니 살필요 없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