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청주 돼지국밥 돈수백 여러입맛 잡을만하네

by kim_마녀 2020. 4. 21.

뜨끈한 국물이~ 개운한 국물이~ 해장용 국물이 필요할 때 생각나는 돼지국밥

청주 돼지국밥 돈수백 다녀와 보니 여러입맛에 다 맞을 것 같아요 

 

**** 개인적으로 다녀온 후기 입니다 *****

지난 주말 또 청주 출몰이요~ 갔다가 돼지국밥 먹고 싶어 신랑이 찾은 명품 돼지국밥 돈수백 이예요

몇몇의 가게 링크를 보내주며 가고싶은 곳을 선택하라고 했는데 사진을 보니 깔끔함이 딱 눈에 띄어서 돈수백으로 선택했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돼지국밥 먹으로 돈수백으로 가길 잘했다!!

 

청주 율량점 돈수백 찾았는데 외관이 깔끔하기도 했고

들어가서 보니 식당 내부도 깔끔함 그자체였어요

돼지국밥 먹으려 점심시간 보다 일찍 도착했는데 좌식테이블 쪽은 손님이 계셔서 일반 테이블 석만 담아봤어요

좌식도 있고 일반테이블도 있어서 편한자리 선택하면 되요 

 

국밥집을 갔으니 돼지국밥을 먹어야겠죠?!!  라고 한다면 오산 ~~~

여러입맛 잡는 돈수백 돼지국밥 메뉴들입니다 

저는 국밥 순대국 등등 좋아하지만 부속고기를 전~~혀먹지 못해요 아니 먹지 않아요

안먹다보니 순대국집 가서도 순대만요 하는데 돼지국밥이라고 다르겠나요 당연 살코기만이죠~

돈수백 메뉴는 일반 돼지국밥인 돈탕반과 오소리탕반 섞어탕반이 있어서 

 부속고기를 아쉬워하시는 분들에게도 가기 좋은 돼지국밥 맛집 이더라고요

게다가 얼큰한 소곱창국밥과 특선메뉴들 까지 있어서

아예 국밥류를 못드시는 분들과 함께 해도 괜찮은 곳이더라고요

아이가 있다면 더욱 메뉴에 고민이 될텐데 수육에 떡갈비 만두 등등 있으니 

어른들과 함께 하는 아이에게도 맞춤인 청주 국밥 맛집 이라고 하고 싶어요 

 

청주 돈수백 처음 가봤는데 30년 전통의 돼지국밥 장인정신을 이어받은 곳이더라고요

그래서 역시 맛이 깔끔했어~

저희는 돈수백 대표메뉴 돼지국밥인 돈탕반과 돈수백 그리고 얼큰한 소곱창국밥을 주문했어요 

기다리는 동안 보니 돈탕반 맛있게 먹는 법도 적혀있어서 읽어봤네요

보니까 새우젓을 넣으면 깔끔개운하다고 하는데 새우젓은 순대국에도 넣지 않는 1인 ( 제대로 먹는 법을 모르는 듯 )

무튼 국밥이라고 다른가요~ 새우젓은 패스하고 부추와 청양고추가 저는 좋습니다 ㅋㅋ

 

소주를 부르는 안주메뉴도 붙어있었는데 소곱창국밥 국물 맛을 보고나니 

돈수백에서 술자리모임 하시는 분들 많을 듯 하더라고요 

지금 적으면서도 국밥을 한사발 들이키고 싶네요 :)

밑반찬이 먼저 제공되었는데 깔끔하면서도 먹기좋은 만큼 담겨져 나왔어요 

소면도 함께 나왔는데 아이가 있어서 부족한 것 같아 얘기했더니 흔쾌히 더 주시더라고요

다녀오고 보니 무한리필이 아니였는데 그냥 주셨네요 

개인적으로 깍두기를 더 좋아하는데 돈수백은 겉절이가 더 맛있었어요

 

 

청주 국밥집 메뉴에서 먼저 나온 돈수육의 수육 ~~ 

식지 않게 따뜻함 유지를 할 수 있게끔 나와서 좋았네요

중간에 불이 필요 없으면 뚜껑만 덮어주면 끝 

 

돼지국밥에 수육으로 1인 정식으로 보면 되는데 수육 잡내도 없고 부드럽고 쫄깃~

1인 정식 나홀로 시켰다가 이리저리 덤벼들어 아마 수육을 별도로 주문하시는 분들도 있을 듯 싶네요 

함께 주문한 소곱창국밥

엄청 매우려나 얼큰하려나 했는데 딱 개운한 국물이였어요 

곱창도 못먹는 1인이라 ;; 신랑은 먹고 괜찮다고 하더라고요 보니까 곱도 넉넉히 들어있어서 

아쉽지 않게 먹을 수 있겠더라고요 

국물맛으로만 보자면 약간 육개장? 매운탕? 정도의 칼칼함이라 확맵지 않았어요

더 맵게 드시려면 청양고추 추가하면 될 듯 싶고요 

마지막으로 청주 돈수백 메인메뉴 돼지국밥 ~!!

여기에 소면 넣어 소금간만 살짝 해주면 아이가 먹기에도 무리없어서 괜찮답니다 

부속고기 없는게 너무 좋은 1인 

아이 먼저 덜어주고 부추에 청양고추 소금 넣고 한사발 맛있게 후루룩 

나름 입이 까다로운데도 깔끔한데다 돼지국밥 속 살코기 잡냄새 역시 없어서 한그륵 다 해치웠어요

일반 순대국이 무거운 깊은 맛 무언가 많이 섞인 깊은 맛이라면

청주 돈수백 돈탕반 돼지국밥은 국물 자체에 뭔가 섞이지 않은

집에서 푹 우려낸 곰탕 같은 깔끔한 깊은맛 !!

먹으면 엄청 든든해지더라고요 

해장용으로도 속이 허할때도 좋은 것 같애요 

청주에서 돼지국밥 먹고싶어서  찾아간 깔끔한 돈수백 ~ 

메뉴도 여러가지라 누구나 가도 아쉽지 않을 국밥집 

메뉴가 여러가지지만 맛이 없지 않은 돼지국밥집 

여러입맛에 다 맞는 곳 이네요 든든하게 먹고 싶을때 또 생각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