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ood

청주 비파해물칼국수 깔끔한 맛이 좋은 칼국수 맛집

by kim_마녀 2020. 3. 10.

얼마전 다녀온 청주에서 집으로 돌아오기 전 들렸던 비파 해물칼국수 

워낙에 칼국수를 좋아하는데다 해물이라면 고기보다 좋아하기에 집으로 돌아오기 전 들려서 맛을 보고왔어요 

아직은 바이러스에서 벗어나지 못해서 손님이 별로 없을 줄 알았는데 

저희가 자리를 잡은 이후 10분 쯤 지나니 손님들이 줄줄이 들어오더라고요

맛집은 바이러스에도 붐비는구나 ~

청주 비파 해물칼국수 식당은 큰 컨테이너?  조립식?  대형 창고처럼 생겼더라고요

그만큼 칼국수 맛집 크기가 크게 느껴졌네요

주차장의 경우에는 건물 뒤쪽에 자리잡고 있었는데 주차장 넓이가 넓었어요

청주 비파 해물칼국수 맛집 찾아갔을 당시에는 줄을서서 대기를 하지는 않았지만

손님들이 붐비는 시간에는 대기가 엄청긴가 보더라고요 

방송으로 번호를 불러준다는~ 

확인을 하지 않고 찾아간 터라 휴일이면 어쩌지 했는데 해물칼국수 휴무일은 화요일 이더라고요

주말아닌 평일에 청주에서 비파해물칼국수 찾아가신다면 화요일은 피하시길~

비파라는게 사실 청주 해물칼국수 맛집 이름인줄 알았는데 영약으로 불릴만큼 유명하더라고요

혈액순환에 다이어트 기관지 및 폐기능 향상 까지~

이런 비파로 만들어진 칼국수 면이라 하면 매일 먹고 싶다며 :))

주말과 공휴일은 다행히 브레이크타임이 없지만 평일에는 브레이크타임이 있더라고요

하나도 알아보지 않고 그냥 맛집이라고 해서 찾아갔는데 이날 운이 좋았던 건지

대기시간도 없었고 휴일이라 브레이크타임에 걸리지도 않았네요 ^^

입구를 바로 들어가서 보이는 테이블 홀은 손님들이 많이 계신데다가 아이가 있어서 

혹시나 싶어 갈팡질팡 자리를 어디로 할까 망설이고 있었더니 직원분이 

안쪽에도 홀이 있다며 안내해주셨어요

아무래도 청주 비파 해물칼국수 맛집 손님들이 몰릴 때가 있으니 홀도 양쪽으로 나뉘어져 있는듯 싶었네요

먹어보기 전에는 해물칼국수다 보니 해물이 많이 들어있나보다 했는데

해물을 다 건져먹고 나서 그 육수에 면을 넣어 먹는 방법이더라고요?

얼큰과 일반 두가지 맛을 시키고 아이를 먹이기 위해 돈까스도 주문했어요 

 

해물칼국수가 나오기 전 가게 안을 둘러보니 면을 뽑는 제면소를 오며가며 볼 수 있게끔 해뒀더라고요

면 뽑는건 보지 못했지만 뻥 뚤려있으니 비파 면에 대한 맛집 확실하구나 느껴졌네요

SNS 해시태그 이벤트도 있었는데

SNS 소통 원활 하신 분들이라면 이벤트 2번에 도전을 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비파해물칼국수 나오면서 함께 나온 김치 ~

칼국수엔 역시 김치죠^^ 

해물칼국수와 먹기에 딱 좋은 김치맛이였네요 

드디어 입장한 비파해물칼국수 일단 해물~!!

2인분씩 나눈거라 이 양이 2인분 이라는 사실;;

어마어마해서 왜이렇게 많이 시켰냐고 했었어요

얼큰칼국수는 빨간 국물일 줄 알았는데  청양고추와 홍고추로 개운 칼칼 얼큰하게 만들어져 나오더라고요

국물은 개운한 홍꼬탕 느낌이라고 하면 되려나?

칼국수 하면 걸죽함과 칼칼함을 생각하는데 비파 해물칼국수는 깔끔한 개운한 느낌이예요

해물킬러라 신랑은 발라주기 바쁘고 저 많은 해물을 2/3은 제가 다먹었다는 사실 

 

여러 종류의 해물이 들어갔는데도 전혀 비리지 않고 국물이 정말 개운하고 깔끔한 맛이였어요

이게 2인분이라니 ~  양도 많은데 맛도 깔끔하니 청주 비파 해물칼국수 맛집이라 할 만 하더라고요 

 

함께 주문했던 돈가스도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질기지 않았어요

아이가 배가 부른데도 또달라고 해서 밥과 함께 절반을 다 먹었네요

작은 크기도 아니였는데 절반을 먹었으니 돈까스마저 맛있다는거~

개인마다 입맛은 다르겠지만 해물칼국수 뿐만아니라 메뉴에 보쌈도 있고 돈까스도 있으니 

누구나 가서 즐기기 좋은 맛집이 아닐까 싶네요 

해물을 다 건져먹었을 즈음 비파면을 넣어 푹 끓여줬어요

쫀득하게 먹으려면 5분 정도 부드럽게 먹고 싶다면 더 푹 끓여서 먹으면 된답니다 

저는 부드럽게 푹 끓인 면을 좋아해서 더 익혔는데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풀어짐 없어요~!!

먹으면 분명 부드러운데 일반적인 칼국수가 퍼진다고 하면 이건 어느정도 시간까진 퍼짐이 없는 듯?

맛있어서 빨리 먹어서 그런건..가?^^

해물 좋아하고 개운함 좋아하고 면을 좋아한다면 청주 비파해물칼국수 맛집 한번쯤은 가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깔끔한 개운한 국물맛이 저는 괜찮았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