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formation

LG 건조기 리콜 신청 후 AS 받은 후 사용법

by kim_마녀 2019. 12. 23.

드디어 받은  LG 건조기 리콜 

리콜 접수자가 많아 두달이 걸려 받은 AS 그 이후 사용법 변화

이사를 가면 사주겠다며 이야기 했었는데 귀가 닳도록 이야기 해서 신랑에게 올해초 선물받은 LG건조기 

허나 얼마 지나지 않아 리콜 사태가 발생했다죠 

뭐이런 .......

사용법대로 한번 건조기 사용하고 나면 먼지 청소도 꾸준히 해왔고

물통비우는 것도 잊지 않고 했기에 나름 깨끗하게 사용은 하고 있었지만 구입한지 얼마되지 않아 문제가 없었지만

그래도 리콜은 받아야 하기에

LG 전자 고객센터 전화해서 건조기 리콜 접수 했었어요 

 

문제가 없으면 안해줄건가..?? 하는 생각도 들었는데

고객센터 전화할때 뉴스에 계속나오는데 그래도 리콜은 받아야 하지 않냐며 이야기 하니 접수 바로 해주더라고요 

허나 제가 사는 지역 LG 건조기 많이들 사용하는지 두달이후 ;;

 

그래도 드디어 AS 받고나니 찝찝함이 사라지고 속이 후련하네요 

기사님이 오시더니 AS 방법은 두가지라고 하셨어요

센터로 가지고 가서 수리를 하던지 아니면 집에서 as를 받던지요

 

뉴스에 나오는 것 처럼 빨래에서 냄새가 난다거나 하진 않았고

특별히 센터로 가지고 간다고 해도 크게 손 볼게 없을 것 같아서 집에서 수리를 받았답니다 

별거 없어 보였던 장비들이였는데 LG건조기 수리에 다 필요한 것들이였네요 

앞쪽 판넬을 변경해야해서 윗부분 까지 뜯어내고 손을 보시더라고요 

수리 하면서 보시더니 깨끗하게 사용해서 업체로 가지고 갔어도

딱히 손볼게 없었을거라고 마찬가지 였을거라고 하시더라고요 

 

30분 정도의 as가 끝나고 건조기는 다시 제위치로 자리잡았답니다 

크게 바뀐건 보여지는 버튼 부분

자동세척 .. 안되요~  자동세척이 콘덴서체석으로 변경이 되었고요

알림음이 있는 버튼데 통살균이 추가되었어요 

콘덴서 세척은 말그대로 자동세척이 되지 않는 건조기 내부를 세척해 주는건데 

하루에 한번 건조기를 돌린다면 한달에 한번정도 별도로 콘덴서세척 해주면 된다고 하시네요

물통을 제거후 물 1L 좀 안되게 들어가는 것 같은데 그 물이 다시 돌고 돌아 물통을 끼워두면 물통으로 들어와서 

구정물이 나온다는거~

와주셨을때 한번 해보니 헹굼물 나오듯 뿌연물이 물통에 받아져서 나와있었어요

 

건조기 돌리면서 마지막 1분2분 남겨두고 콘덴서 세척이 같이 되는 것 같긴 하던데

별도로 한달에 한번은 해주는게 더 깨끗하게 사용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통살균은 말그대로 통소독이죠~ 아무것도 넣지 않은 상태에서 버튼 누르고 돌려주면 끝 

제일 중요했던 걸러지지 않았던 내부먼지제거 콘덴서세척이니까~~~

자동세척이 되지 않아 불편하지만 그래도 한번씩 손을거쳐 확인을 하니 뭐 나름 괜찮기도? 

먼지 거름망 필터도 교체했어요

먼지 거름망이 있어도 빠져나가 기계 안으로 많이 들어가서 콘덴서 세척이 더 필요했던 부분이였는데

틈새보완 필터라고 해야하나? 

고무를 덧대어 틈새를 막았더라고요 확실히 필터를 빼고 내부 닦아낼때 보니 먼지가 덜 묻어나오긴 하네요 

LG 건조기 리콜 하면서 설명서도 다시 받았기에 통살균이나 콘덴서세척 할 때 한두번 다시 살펴보긴 해야할 것 같아요

환기용 도어는 건조기 사용하지 않을때 그냥 무조건 끼워두고 냄새가 안에서 쌓이지 않도록 하고있어요

사용하는데 문제가 있었던 건 아니지만 as 받고나니 뭔가 후련한 기분 

사용법은 딱히 달라지진 않았는데

LG건조기 리콜 받으면 일어났던 ? 아니 건조기에 변화? 를 기사님이 설명해주고가셨어요

**돌아가는 소리가 더 크게 느껴질 수 있다 ??

AS 후 엔진음 이라고 해야하나요?  소리가 조금 더 커진걸 민감하신 분들이 느끼셔서 문의를 많이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저역시 민감하긴 한데 설명을 미리 들은 통에 크게 거슬리진 않았고

건조기가 낮에 돌아가기 때문에 딱히 신경이 쓰이진 않는답니다

아이가 자고있을때 돌아가기도 하는데 안깨니까 ~

하지만 빨래 두판해야해서 세탁기 돌아가고 건조기 돌아가고 하면 정신이 없긴합네요 ;; ㅋㅋ

 

LG 건조기 리콜 후 빨래가 잘 안마른다? 

그건 아니라고 빨래양이나 습기 정도에 따라 다른거라 건조 시간이 늘어나도 덜 마르는 경우가 있긴 하지만

리콜을 받으며 문제가 생겨 빨래가 덜 마르는건 아니라고 합니다 

베란다에 있으면 실내에 설치한 건조기 보다 온도차이 때문에 빨래가 덜마르긴 한다고 해요 

 

개인적으로는 요즘 날씨도 건조하고 집안자체가 건조해서 빨래를 건조대에 널었다가

먼지털이 정도만 건조기를 사용하기에 아직 그건 느끼지 못했어요 

 

이리저리 신경쓰였던 건조기 AS 저희 집은 끝!!